[산청군 소식] 30일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박종운 기자 / 2024-11-28 10:16:53

산청군은 오는 30일 생초체육공원에서 '2024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산청군축구협회가 주관하는 대회에는 8개 팀 20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는 50대, 60대 연령별로 구분해 풀리그 승점제로 우승팀을 가린다. 산청군은 이번 대회가 지역 간 유대 강화와 장년층 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순혁 산청군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대회가 건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육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산청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개최

 

산청군은 28일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제1회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250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에서는 읍면 생활개선회의 농식품 전시를 비롯해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결의 홍보 퍼포먼스, 산엔락모듬북예술단 공연, 우수회원 표창 등이 이뤄진다.

 

또 남명 조식 선생의 이야기를 통해 생활개선회의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특강과 읍면 생활개선회 경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허차임 산청군 생활개선회장은 "이번 대회가 화합과 배움의 장을 넘어서 산청군 농업과 농촌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