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숙사는 지난 14일 기숙사 식당 자율취사대에서 '유정임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 |
| ▲ 지난 14일 경기도기숙사 식당 자율취사대에서 '유정임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기숙사 입사생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기숙사 제공] |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기숙사 입사생과 직원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김장김치 40kg을 담아 지역 내 취약시설인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정임 김치명인(대한민국 식품명인 제38호)이 직접 참석해 김치 담그기 시연을 진행하고, 전통 김장문화의 의미와 재료 손질, 양념 배합 요령 등을 입사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대학생, 청년)과 직원들은 배추 버무리기, 속 넣기, 용기 포장 등 김장 전 과정을 함께 체험하며 협동과 나눔의 가치를 몸소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김장김치 40kg은 행사 종료 후 경기도기숙사 관계자와 입사생 대표가 함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겨울철 반찬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이 따뜻한 집밥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정성이 담긴 김치인 만큼 아이들이 더욱 맛있게 먹을 것 같다"고 전했다.
조도연 경기도기숙사 관장은 "입사생들이 직접 손으로 김장을 담그고, 그 김치를 지역 이웃과 나누는 과정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깊이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기숙사는 향후에도 입사생의 공동체 의식과 시민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