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골든브릿지 등 6개사 미래 유니콘기업 선정

박상준 / 2024-09-06 10:07:13
선정 기업 대출 특례보증, 투자사 추천, 해외판로 등 지원

충남 천안시는 미래 유니콘기업 'C-STAR 2기'를 모집한 결과 서북, 골든브릿지, 파워오토로보틱스, 티엔에스솔루션, 인세라솔루션, 랩투보틀 등 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천안 미래 유니콘기업 최종심사를 마치고 관계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천안시 제공]

 

미래 유니콘기업 C-STAR는 '천안을 중심(Center)으로 스타트업에 도전(Challenge)할 기회(Chance)와 네트워크 연결(Connect)을 통해 스타트업의 별(Star)이 될 수 있는 유망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북은 셀프 포토 키오스크 제조 기업으로 국내 56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SM·하이브·큐브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와 지식재산권(IP) 독점 계약을 맺는 등 동종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파워오토로보틱스는 하이브리드 부품 조립 무인화 로봇 제조 기업으로 올해 35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골든브릿지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가격 비교, 발주, 정산관리 등 빅데이터 활용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체 1700여 개와 공급업체 340여 개와 거래하고 있다.


티엔에스솔루션은 산업 처리공정 제어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디스플레이·반도체·이차전지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세라솔루션은 우주광통신 및 국방분야의 핵심 디바이스 제조 기업으로 올해 중기부 '딥테크TIP'에 선정됐다.


랩투보틀은 발효숙성 기술개발 및 제품생산 업체로 지역 특산물인 성환 배를 활용해 1개월 만에 4년 이상 숙성한 품질로 구현하고 있다.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영국 IWSC에서 수상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패 수여, 대출 특례보증 추천, 창업기획자(AC)·벤처캐피털(VC) 투자사 추천, 박람회 등 참여기회 제공,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C-STAR검증단장인 이종원 호서대학교 부총장은 "1기에 이어 이번에 선정된 2기 역시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스타트업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됐다"며 "시간 소통으로 기업별 애로사항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성장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