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기자동차 구매 9일부터 170대 신청

강성명 기자 / 2026-02-04 10:34:18

전남 무안군이 오는 9일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 전남 무안군청 청사 [무안군 제공]

 

이번 1차 사업은 전기승용차 140대, 전기화물차 30대 등 17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이나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지원금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로 △개인의 경우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무안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의 주소와 사업장 소재지가 모두 무안군인 경우 △법인은 무안군에 사업장(본사·지사·공장 등)을 둔 경우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을 받기 원하는 군민은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을 체결한 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차종별 지원 금액은 전기승용차 최대 1296만 원, 전기화물차(소형) 최대 2030만 원이며, 전기택시, 차상위 이하 계층, 다자녀 가구, 소상공인, 농업인 등의 구매자에게는 국비가 추가 지원된다.

 

또 올해부터는 최초 등록 후 3년 이상 경과한 내연기관차를 전기자동차로 교체하는 개인에 한해 전환지원금도 추가로 지원된다.

 

문규석 환경과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