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제주SK FC와 리사이클링 유니폼 제작

유태영 기자 / 2025-07-17 10:10:42

미스토코리아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프로축구 제주SK FC(제주SK)와 협업해 리사이클링 원단으로 만든 서드 유니폼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휠라는 이번 캠페인으로 제주SK와의 지난 4년의 시간을 조명하며 'Our Sport is Beautiful(휠라의 스포츠가 아름다운 이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휠라-제주SK FC, 지속가능한 스포츠 캠페인 전개.[미스토홀딩스 제공]

 

이번 유니폼은 제주 지역의 해양 생태계와 국제 멸종위기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 보호 메시지를 담아 리사이클링 원단에 제주남방큰돌고래의 곡선미와 제주 바다의 푸른 물결을 의미하는 흰색 곡선형 패턴을 적용했다. 

유니폼은 페트병에서 추출한 재생 폴리에스터 원사가 45% 함유된 고기능성 소재로 제작해 경기 중 찢어짐을 방지하고 빠른 건조와 땀 흡수 기능을 제공해 선수들이 더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유니폼 제작을 기념해 지난달 14일에는 휠라와 제주SK의 지난 4년간의 시즌, 서드 유니폼 히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에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돌고래 키링과 선수 사인이 담긴 유니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9일에는 제주SK 유소년 축구 선수들과 프로 선수들이 함께하는 교감형 프로그램인 유소년 미니 게임도 진행했다. 26명씩 4개 팀으로 구성된 유소년 선수들은 각 팀의 감독을 맡은 4명의 프로 선수들에게 경기 기술과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전달받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6일 휠라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Our Sport is Beautiful'을 주제로 제주 SK와의 지난 4년간의 활동과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며 지원 활동을 담았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