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경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 장려상-월아산 숲속 겨울축제

박종운 기자 / 2024-11-25 11:23:04

진주시는 지난 22일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경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22일 경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에서 진주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경연대회에는 도내 12개 팀(16명)이 참가해 공무원으로서 겪은 다양한 민원 친절사례 등을 발표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진주시는 이번 대회에서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2개 팀이 출전해 친절 경연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여섯 번째로 무대에 오른 가호동 박인하‧초장동 김하린 팀이 '공감행정-우리는 굿파트너'란 주제로 발표,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산청군(박성진·하건우·장이정)이 최우수상, 거제시(정재우)와 남해군(정현정)이 우수상, 진주시(박인하‧김하린)와 함양군(김지홍)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12월7~8일 겨울축제 개막


▲ 월아산 겨울축제 지난해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오는 12월 7~8일 이틀 동안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 문화행사를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개최한다.

 

추운 날씨에 대비해 실내에서 진행되는 문화공연은 1·2부로 나눠 오카리나, 팬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캐럴 콘서트와 따뜻한 이야기와 감동을 전달하는 그래픽 샌드아트 공연으로 펼쳐진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확인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공연은 7~8일 총 2회, 회당 100명씩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예약은 오는 12월 4일 오전 10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네이버 예약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