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의령군은 오는 22일까지 '출산육아 사진&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
| ▲ '출산육아 사진&수기 공모전' 포스터 |
이번 공모전은 의령군에서 출산과 미취학 아동을 육아 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출산육아 사진&수기'를 공유하고 확산해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의령군은 출산장려금 확대 및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 산후조리원과 산후도우미 비용 지원사업 등의 보육정책으로 출산육아 친화도시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인구동향 조사에서 합계출산율 1.02명으로, 경남에서 가장 높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총 26개의 사진과 수기를 선정해 상금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향후 의령 살리기 운동 포토달력과 출산육아 우수사례 수기집으로 발간된다.
리치리치 페스티벌, '고마워!솥바위!' 소원 성취 사연 공모
의령군은 22일까지 리치리치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 '고마워!솥바위!' 공모전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난해 처음 개최된 제1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을 방문해 소원을 빌어 성취한 사연을 받는다.
공모전 접수는 온라인(구글폼)을 통해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소원성취 사연과 2022년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축제장 방문 인증용 사진 제출하면 된다.
의령군은 오는 27일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선정한다. 경품으로는 지역사랑 상품권(2만 원, 10명), 기프티콘(6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