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미래교육원 진로콘서트-농식품 창업박람회 '의령관' 운영

손임규 기자 / 2025-07-18 10:30:39

경남 의령군은 '2025 꿈키움 진로 콘서트'가 16일 미래교육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8일 밝혔다. 

 

▲ 최진희 의령군 부군수가 최태성 강사, 권순희 교육지청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최진회 부군수, 권순희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 관내 고등학생과 교사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콘서트는 관내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 탐색의 기회와 동기 부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사에는 역사 강사 최태성 씨가 초청됐다. 

 

최태성 강사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역사 속 인물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진정한 리더십과 도전의 가치 꿈 방향성 설정의 중요성에 대해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달했다.

 

의령군·㈜미스터 아빠, 지역 농식품 기업 유통 다각화 추진

 

▲ 의령 미스터아빠 관계자들이 농식품 창업박람회에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 지역 상생협약프로젝트 민간참여기업인 ㈜미스터 아빠가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과 연계해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에서 의령관을 개관, 눈길을 끌었다.

 

16일부터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NH농협, 코엑스가 주관하는 농식품 창업분야 최대규모의 박람회다. 애크테크·푸드테크·그린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210개 회사가 참여했는데, 행사는 18일까지 이어진다. 

 

박람회 동안 의령관에서는 의령 향토기업 ㈜미스터아빠가 시··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 6개 사와 함께 지역 농식품을 홍보했다.

 

앞서 10일에는 군과 ㈜미스터 아빠는 시··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 먹거리 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논의를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