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6월 23일(화)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2026년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13일간 개최되며, 대구스타디움(주경기장)을 중심으로 보조경기장, 경산시민운동장, 수성패밀리파크, 육상진흥센터 인근도로, 신천동로 등 총 6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총 34개 종목으로 구성된 본 대회는 100m 등 트랙 종목 17개, 높이뛰기 등 필드 종목 11개, 하프마라톤 및 10km 달리기 등 로드레이스 종목 6개로 나눠 진행된다.
![]() |
| ▲ 대구시청 동인청사 정문 전경. [대구시 제공] |
경기는 남녀 5세 단위의 연령 그룹별로 세분화돼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비슷한 연령대의 선수들과 경쟁하며 각자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만 35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성인이라면 국적이나 선수 경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전문 선수 출신뿐만 아니라 평소 육상을 취미로 즐기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어 이번 대회는 전 세계 마스터즈 육상인들이 도전과 교류를 나누는 글로벌 스포츠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는 항공, 숙박, 등록비 등 모든 비용을 자부담해야 하며 참가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회 참가 안내서(Entry Handboo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는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선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참가자에게는 참가비 할인 혜택과 공식 유니폼이 제공되며 해외 참가자에게는 대회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교통카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대회에 전 세계 90개국에서 약 1만1000명(선수 및 동반 가족 포함)이 참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단일 종목 국제 스포츠 대회 중 최대 규모로, 대회 기간 동안 관광, 숙박, 교통 등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