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2023년도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황현욱 / 2023-11-01 10:32:52

KB국민카드가 지난달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47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국가생산성대상 기업·법인 및 단체 부문 종합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47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창권 국민카드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국민카드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동시에 ESG 선도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기업·법인 및 단체 부문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KB페이는 △결제 △송금 △마이데이터 서비스 △생활 콘텐츠까지 이용할 수 있는 카드사 최초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런칭 2년 8개월만에 가입고객 1000만 명, MAU 7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국민카드는 그간 △농·산어촌 청소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선물세트 전달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지원 △독거 어르신 물품 지원 △'탄소 중립의 숲'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금융취약 계층을 위한 상생 금융 지원에 동참해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 및 소상공인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유동성을 지원하고 있다.

국민카드는 향후 점자 상품설명서를 제공해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 내 이용 편의성을 개선해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의 접근성도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지금 뿌린 씨앗이 오랜 시간 뒤에야 결실을 맺게 되더라도 당장 눈 앞의 성과보다는 미래의 더 큰 꿈을 위한 혁신의 씨앗을 꾸준히 심어 나갈 것"이라면서 "자그마한 씨앗이 나무가 되고 나무가 모여 풍성한 숲을 이루듯 KB국민카드는 계속 성장하여 고객의 마음 속에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현욱

황현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