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26일 신중년 인문학 특강-전입자 생활가이드 배부

박종운 기자 / 2024-04-18 11:50:17

경남 진주시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시청 시민홀에서 신중년 대상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박인옥 유머플러스센터 소장이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여가설계'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신중년 인문학 특강 홍보 포스터

 

박인옥 소장은 지금까지 17년간 전국시민강좌 및 기업·대학·방송·단체 등 2700여 회 출강 기록을 갖고 있다. '유머로 리드하라' '웃으면 행복하고 웃기면 성공한다' 등 12권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특강은 신중년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갈 에너지를 얻기 위한 여가 스타일을 찾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하모가 알려주는 '진주생활가이드'


▲진주시 생활가이드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타지역에서 전입한 주민들이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시책 정보를 담은 '2024년 진주생활가이드' 책자 5000부를 제작했다.

 

시는 다양한 생활 정보 및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본현황, 이사 후 할 일, 생활안내, 지역경제, 복지제도, 도서관, 교통, 보건, 체육, 문화관광 등 10개 분야를 진주생활가이드에 담았다.

 

다양한 사업소개와 함께 세부사업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담당부서 등을 자세히 기재하여 시민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제작된 책자는 읍·면 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관외자 전입신고 시 배부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