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취업아카데미 32명 수료…6개월 간 제철 공정별 강의 진행

강성명 기자 / 2023-10-19 10:19:57
지난 1~3기 수료생 90명 중 76명 '제철·석유화학' 취업 성공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마련한 취업준비생 교육 프로그램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4기’에서 수료생 32명이 탄생했다.

 

▲ 지난 18일 광양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4기 수료식이 열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19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광양 근로자종합복지관서 열린 수료식에는 광양제철소, 광양만권인력양성사업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광양시 정착을 지원하고 청년의 취업 지원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청년 취업준비생을 선발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는 광양상공회의소와 협업해 지난 4월 27일 첫 시작 이후 6개월동안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특강, 실무 비즈니스 매너와 지식, 포스코 경영이념과 역사, 각 제철공정별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2020년 1기 과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료생 122명이 탄생했다. 지난 3기까지 수료한 90명의 청년 가운데 76명이 포스코, 포스코 그룹사를 포함해 제철이나 석유화학 유관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광양제철소는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운영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산업과 직무 이해도 향상을 통한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분석 특강을 신설했으며, 포스코인재창조원 소속 전문강사를 섭외해 기계와 전기 분야 등 직무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취업아카데미 출신 현직자를 초청해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진행하며 교육생의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양제철소는 "앞서 진행된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광양제철소는 취업아카데미를 비롯해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취업준비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청춘業! UP!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등 미래세대 인재양성과 지역 청년의 정착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