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곤섭 경상국립대 교수, 대한수의학회 이사장에 재선…"융합과학 코어 학문으로 성장"

박종운 기자 / 2023-10-23 10:55:47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는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김곤섭 교수가 사단법인 대한수의학회 이사장 선거에서 제11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고 23일 밝혔다. 

 

10대에 이어 이사장을 연임하게 된 김 이사장의 새 임기는 2024년 1월1일부터 3년이다. 


▲ 김곤섭 교수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대한수의학회는 1957년 설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 수의학 관련 학회다. 수의학·생명과학에 관한 학술연구와 국제교류를 통해 한국 수의학 및 생명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생명과학 및 융합과학의 코어 학문 분야로 수의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한수의학회가 노력하겠다"고 연임 소감을 전했다.

 

김 교수는 '국제종양학지' 학술편집위원이며, 항노화 대표 물질 가운데 하나인 플라보노이드의 종양세포 사멸 기작 및 항염증 기작에 관한 가장 많은 논문을 게재한 학자다.

김 교수는 아산재단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1992년부터 경상국립대학교 수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 연구부총장, 대외협력처장을 맡고 있다. 
 

국가수의자문위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기이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등기이사, 경남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수석부회장, 대한독성유전단백질학회 부회장, 안전성평가연구소 IACUC 위원, 아시아태평양생물자원기구(ANRRC) 한국 부회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