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지리산곶감 기술교육 수료-22~23일 '기산국악제전' 개최

박종운 기자 / 2023-09-21 10:03:00

경남 산청군은 20일 오후 시천면 덕산문화의 집에서‘2023년 지리산산청곶감 생산기술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 이승화 군수가 지리산산청곶감 생산기술교육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날 수료식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박수정 지리산산청 곶감작목연합회장, 수료생 8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지난달 2일부터 8주(총 32시간)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떫은 감 재배기술과 병해충 관리, 명품곶감 제조·가공 기술 등 명품곶감 재배를 위한 다양한 생산기술 교육이 이뤄졌다.

 

또 곶감 생산 우수농가 현장 학습,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짜임새 있는 교육구성과 우수한 강사진의 꼼꼼한 수업진행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으로 초대…제17회 기산국악제전 개최


▲ 기산국악제전 포스터

 

2023 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산청에서 신명나는 국악 무대가 펼쳐진다.

 

22~23일, 국악운동의 선구자이자 국악교육에 큰 업적을 남긴 고(故) 기산 박헌봉 선생의 고향 산청에서 제17회 기산국악제전이 열린다. 

 

기산국악제전 박헌봉국악상 시상을 시작으로 국악한마당 공연이 진행된다. 또 기산 박헌봉 선생의 뜻을 이어가는 인재발굴을 위한 ‘전국국악경연대회’도 개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