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업체 모집-11일 '큰들축제' 개막

박종운 기자 / 2024-07-08 10:03:05

경남 산청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홍보 행사 모습 [산청군 제공]

 

모집 분야는 농특산품, 제조품, 가공식품, 공예품, 관광·서비스상품 등이다. 대상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개인)로,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할 수 있는 업체다.

 

희망 업체는 19일까지 군청을 방문해 혁신단체담당에게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산청군은 오는 8월 업체 정착도, 신뢰도, 정체성 및 우수성, 수행능력 등 답례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해 9월부터 답례품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큰들문화예술센터, '즐거웁다 큰들축제' 마련


▲ '즐거웁다 큰들축제' 포스터


큰들문화예술센터는 11~13일 산청읍 큰들마당극마을에서 '즐거웁다 큰들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당극, 소공연, 전통공연, 음악회, 버스킹,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연으로는 마당극 찔레꽃을 비롯해 1인극 '담배의 해로움에 대하여'와 시극 '아내와 나 사이'를 선보인다.

 

또 부산 춤꾼 강주미의 '동해 삼오장춤', 부산농악 예능보유자 박종환의 '영남 채상 설장구', 놀이패 죽자사자의 '정병인류 북청사자놀음', 기타리스트 김동욱의 기타연주, 큰들배우 김정경의 아코디언 연주, 서아프리카 예술그룹에서 연주자 활동을 한 황정인의 플롯연주 등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청춘 버스킹, 풍물 퍼레이드, 어린이 산골낚시터, 박춘우 무대감독의 그림전시, 마을식당 및 카페 등도 마련됐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