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건강위 협의회 워크숍-금호지 산책로 로고라이트 설치

박종운 기자 / 2024-09-03 10:24:52

경남 진주시 건강위원회 협의회(회장 옥원호)는 2일 진성면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건강위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진주시 건강위원회 위원들이 역량강화교육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월아산 숲속의 진주 목재문화체험장에서 김성은 강사(경남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 심뇌혈관질환의 조기증상과 만성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실내 교육에 이어 야외주차장에서는 이준기 강사(한국워킹협회 경남지부장)와 함께 준비 체조를 시작으로 월정저수지를 거쳐 목재문화체험장까지 약 1.6㎞ 코스로 걷기행사를 열었다.

 

진주시 금산면, 금호지 산책로 일원 로고라이트 설치 


▲ 금호지산책로에 설치된 로고라이트 [진주시 제공]

 

진주시 금산면은 금호지 물놀이터 입구 산책로에 '로고라이트'를 설치, 방문객에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로고라이트'는 글이나 그림이 새겨진 렌즈에 LED광원을 비춰 바닥이나 벽에 투사시키는 일종의 빔프로젝터 장치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지난 8월 말 설치된 로고라이트는 꽃을 소재로 꾸며져, 야간 시간 산책로를 밝혀주고 있다.

 

권미경 금산면장은 "로고라이트 설치로 금호지 내 산책로 야간 안전사고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호지가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생태공원이 될 수 있도록 면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