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이더퓨즈와 국채 기반 스테이블본드 추진

하유진 기자 / 2026-01-20 11:06:44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실물연계자산(RWA) 플랫폼 기업 이더퓨즈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국채를 기초자산으로 한 '스테이블본드' 발행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더퓨즈는 미국과 멕시코를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RWA 플랫폼 기업이다. 이더퓨즈는 멕시코·브라질 국채를 기초자산으로 한 스테이블본드를 발행해 왔다. 스테이블본드는 각국의 국채를 담보로 블록체인에서 발행되는 채권형 토큰으로, 투자자는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지갑만으로 해당 국채의 수익에 접근할 수 있다.


▲ 신한투자증권 CI. [신한투자증권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이더퓨즈는 한국 국채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테이블본드를 발행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발행이나 판매에는 관여하지 않고, 한국 국채의 중개와 취득·관리 지원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으로 한국 국채를 토큰화해 글로벌 투자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 투자자들이 계좌 개설이나 환전 절차 없이 블록체인 지갑을 통해 한국 국채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실물자산 토큰화 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국채 기반 토큰증권 사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