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가산오광대보존회 전승자 교육-KAI 금연환경 업무협약

박종운 기자 / 2024-07-22 10:10:53

가산오광대보존회는 지난 21일 경남 사천시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세미나실에서 '2024 가산오광대 전승자 역량 강화 교육 강연회'를 개최했다.

 

▲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가산오광대 세미나실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강연회는 가산오광대 탈춤 보존과 전승의 미래를 위한 방안과 가산오광대를 바라보는 시각과 개선 과제, 가산오광대 질적 계승 발전을 위한 고도화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민속학자로서 무형문화연구원 연구교수인 김신효 교수와 국가유산청 전통예능분과 무형유산 전문위원이자 한국민속학회 회장인 허용호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보존회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가산오광대 회원들의 전승 역량을 강화하고 탈춤 보존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보건소, 사업장 금연환경조성 사업 업무협약 체결

 

사천시보건소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는 22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안전보건교육장에서 '사업장 금연환경조성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희숙 사천시보건소장, 문희찬 한국항공우주산업 안전실장, 백은미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업장 금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사업장 금연환경조성을 핵심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은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필요한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교육, 상담, 홍보, 캠페인, 환경조성, 실태조사,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