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소식] 새마을문고 독서경진대회 수상자 & 어린이집 우수교직원 '시상식'

박종운 기자 / 2023-11-10 15:08:21

새마을문고 경남 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는 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 9일 열린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 시상식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대회는 시민들의 의식수준 향상과 함께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게 독서를 통한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박동식 시장, 조양래 사천교육지원청 장학사, 조용백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회장 및 새마을문고 회원, 수상자와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천시지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접수된 총 570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90편의 독후감(개인·단체), 편지글 부문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독후감 단체 최우수상에는 수양초(저학년), 사남초(고학년), 사천중(중등부), 새마을문고 용현면분회(독서동아리부),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작은도서관부) 등이 각각 차지했다.

 

독후감 개인 최우수 수상자로는 동성초 장주민(저학년), 수양초 김재은(고학년), 용남중 이서준 학생이 수상했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양경옥 씨가 수상했다.

 

우수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천시는 10일 시청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우수 보육교직원 표창 수여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사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진미자) 주관으로 진행됐다. 지난 1년간 영·유아 건전육성에 헌신한 우수 보육교직원에 대해 표창 수여했다.

 

이어 창원 문성대학교 정명란 교수가 '보육인의 역량 UP! 힐링, 소통 톡톡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