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정부·국회 방문 내년 '국비 확보' 잰걸음

강성명 기자 / 2024-07-16 09:40:16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국회와 정부를 방문하며 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 지난 10일 신우철 완도군수가 국비 확보와 현안 사업 해결 위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예산과장과 면담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신 군수는 지난 10일 기획재정부를 찾아 강윤진 경제예산심의관을 비롯해 농림해양예산과장, 국토교통예산과장, 타당성심사과장을 차례로 면담하며 내년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신 군수는 이 자리에서 △해조류 바이오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 기본과 실시설계비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예타 통과 △광주~완도 고속도로(2단계) 예타 통과 △고금 청용~상정 간 도로 시설 개선 공사 △도서민 여객선 운임비 지원 확대 △금일 도장항 파제제 축조 공사 등 완도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 경기 침체로 인해 국가 세수 감소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소와 지역 현안 수행을 위한 대응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박지원 국회의원, 손명수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도 주요 사업의 국가 예산 반영 등을 건의했다.

 

신우철 군수는 "국내외 재정 여건 악화로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유지에 따라 예산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전략적 대응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국비 확보 및 역점 사업 예타 통과 등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여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