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함양초교 알뜰바자회 성금-마천면 주민자치회 작품展

박종운 기자 / 2024-12-19 11:02:29

경남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18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원장 일여스님)에 알뜰바자회 성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 함양초교 학생 대표들이 18일 함양연꽃의집에 알뜰바자회 성금 15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초교는 11월 전교생과 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나누고, 판매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알뜰바자회와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함양연꽃의집에 전달된 성금은 이날 모은 수익금이다. 

 

함양초교 전교어린이 회장 염지환 군은 "학생과 선생님, 부모님이 함께 벼룩시장과 알뜰바자회로 물건을 나누어 수익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마천면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전시회 호평 


▲ 마천면 주민자치회가 마련한 프로그램 전시회장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 마천면의 주민자치회가 마련한 프로그램 전시회가 마천면 소통 공간 '누구나 카페'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이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성과를 마천면 주민들과 나누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천면 주민자치회는 요가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취미와 운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천면 관계자는 "함양읍에서 지리적으로 멀어 문화적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주민자치회는 이를 극복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