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이 제54회 강진청자축제를 맞아 지역 상권 이용을 촉진하고 소비 분위기 확산을 위한 '강진상권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한다.
![]() |
| ▲ 청자빚기 체험장 [강진군 제공] |
강진군은 오는 21일부터 사흘동안 서문회관 일원에서 '서성다정길 골목상권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침체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으며, 골목노래방을 중심으로 점수에 따라 강진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장에서는 디퓨저 만들기와 포토미션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행사 기간에는 어묵 부스도 운영해 겨울철 방문객들에게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강진군 내 점포에서 5만 원 이상 이용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상품권 또는 소비쿠폰 추첨 기회가 주어지며, 청자축제장 내 점포 이용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추가 경품 추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한 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2월 한 달동안 SNS 내돈내산 특별이벤트도 진행된다.
강진 소상공인 업소 이용 후 개인 SNS에 게시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수증은 사업자 주소가 '강진'으로 표기된 것만 인정되며, 연 매출 30억 원을 초과 매장은 제외된다.
참여 대상은 2011년 이전 출생자로 1일 최대 1회 참여할 수 있다. 접수 시에는 신분증과 결제에 사용한 실물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본인만 접수 가능하다.
영수증 인정 기간은 2월 2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이며, 강진 반값 영수증은 제외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자축제 기간에 강진 상권활성화를 위해 영수증 페이백 이벤트와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상권과 강진읍 활성화에 동참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