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어린이 시설종사자 안전교육-유아숲체험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박종운 기자 / 2024-03-29 09:44:11

경남 사천시는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28일 열린 사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현장 모습 [사천시 제공]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2시간 동안 3회 차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행동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아·유아·소아 대상 기도폐쇄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VR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집·학원·아동복지시설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매년 이론 2시간, 실습 2시간 총 4시간 이상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수양공원과 망상공원에 조성돼 있는 유아숲체험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2024년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고, 접수 기간은 29일터 모집 마감때까지이다. 희망 기관은 사단법인 경남숲교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유아숲체험은 5~7세 유아 대상으로 숲에서 뛰놀며 자연과 교감하는 프로그램이다. 꿈꾸는 숲, 함께 사는 숲, 쉬어 가는 숲 등 유아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및 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