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전주식 기자 / 2025-04-08 09:35:06
도시재생·정비과정 각 100명씩 모집

대구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16일부터 3주간 운영하는 '제28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기본과정(온라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들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2011년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1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기존 '기본과정'을 확대해 '재생과정'과 '정비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도시재생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대구시 제공]

 

'재생과정'은 대구 도시재생의 흐름과 현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대구의 도시건축사, 도시재생과 인문학 강의와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도시의 변화와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비과정'에서는 도시재생과 정비사업의 관계를 이해하고, 도시정비 추진 동향, 부동산 임대차 분쟁사례 및 세무 지식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을 전문가 강의를 통해 실무적 통찰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두 과정에는 노후주거지에 대한 실질적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인 '뉴:빌리지 사업의 이해', '시민 참여와 갈등 관리' 등의 강의가 공통으로 포함돼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시재생과 정비사업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대구평생학습플랫폼(https://dle.study.daegu.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전체 강좌 중 5과목 이상을 수강한 참여자에게는 대구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 신청은 이달 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며 각 과정별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daegu.go.kr) 및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dgu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053-770-0584)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