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조규일 시장 경남과학고 특강-초전동 야외스케이트장 개장

박종운 기자 / 2024-12-23 17:05:57

조규일 진주시장은 20일 경남과학고등학교 초청 일일특강 강사로 나서, '진주 K-기업가정신'을 집중 홍보했다. 

 

▲ 조규일 시장이 20일 경남과학고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재학생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과학고교 소강당에서 열린 특강에서 조규일 시장은 '기적의 도시, 진주'를 주제로 LG·GS·삼성·효성 등 4대 기업 창업주의 기업가 마인드를 부각시켰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제1의 기적, 4대 기업을 탄생시킨 제2의 기적에 이어 우리 시는 K-기업가정신을 장착한 우주항공산업 육성으로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제3의 기적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간 존중과 공동체 가치, 사회적 책임 정신을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로 확산하고 이를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켜 제2~제3의 구인회·이병철 회장을 배출함으로써 진주를 청년 창업의 중심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초전동 '야외스케이트장' 내년 2월 23일까지 운영


▲ 지난 21일 개장된 초전동 야외스케이트장의 개장식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21일 초전동 실내체육관 남측광장에 조성된 야외스케이트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개장은 내년 2월 23일까지다.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겨울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새롭게 설치된 하모와 아요 포토존은 큰 인기를 끌었다.

 

운영기간은 내년 2월 23일까지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평일은 오후 5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8시까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