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산단 기업 기숙사 임차 지원-드림스타트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박종운 기자 / 2024-03-18 09:58:49

경남 산청군은 산업(농공)단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산청군청 표지석 [산청군 제공]

 

최근 공모에 선정된 산업(농공)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산업(농공)단지 입주 기업 인력난 해소와 정주 여건 및 고용 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된다.

 

지원 대상은 산청농공단지, 금서농공단지, 화현농공단지, 매촌일반산업단지 내 입주한 중소기업으로, 사업주가 농공단지 주변 아파트나 빌라 등 공동주택·단독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임차해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다.

 

지원조건은 신청시점 기준으로 사업주 또는 기업 명의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기존 임차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던 기숙사도 활용가능하며 기숙사 이용근로자는 5년 미만 근무자(신규 채용 20%)면 된다.

 

드림스타트,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행사장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6일 올해 첫 체험프로그램으로 '딸기도 따고 영화도 보고 신나는 산청의 하루'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부모가 참여했다.프로그램은 산청군작은영화관에서 '인 투 더 월드' 영화를 관람 후 생초면 조이팜 땡큐베리농장 딸기 수확 체험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동들은 가족과 함께 수확한 딸기로 딸기크레커, 퐁듀, 토스트, 딸기케이크 등을 만들면서 오감을 자극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첫 체험프로그램 행사를 시작으로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