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배민 어르신 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금액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 |
| ▲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왼쪽)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민 어르신 인생화보‘는 지역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배민이 마련한 프로젝트다.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7명을 모델로 선정했다. 촬영은 우아한형제들 포토팀 구성원들의 재능 기부 방식으로 이뤄졌다.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결혼식 이후 처음으로 메이크업을 받아본다", "내 인생에서 이렇게 좋았던 날이 없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남겼다.
어르신들의 인생화보는 배달의민족 기업문화 사이트 '배민다움 today'에 공개됐다.
어르신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4일부터 15일 간 배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 결과물을 공개했다. 페이지에서 고객이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배민이 1000원을 기부하는 식으로 총 3000만 원의 기부액이 모였다.
배민은 이 중 2000만 원을 지난 24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포토북, 식사 지원을 위한 전자레인지, 식품 꾸러미 세트도 기부금과 함께 전달했다.
남은 기부액 1000만 원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우리는 어르신들이 잘 닦아온 길 위에서 누리고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어르신을 찾아뵙고 어르신들이 든든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