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초등교 건강걷기 챌린지 운영-조림지 사후관리 착수

박종운 기자 / 2024-06-16 16:11:48

경남 사천시는 6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함께 돌자-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 사천지역 초등학교에서 건강걷기 챌린지가 운영되고 있는 모습 [사천시 제공]

 

올해 참여학교는 대방초등학교, 동성초등학교, 삼천포초등학교 등 3곳이다. 학교별로 일주일간 아침시간 또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보건소는 걷기 챌린지를 참여하는 학생에게 참여할 때마다 스티커를 지급하고, 모은 스티커 개수만큼 선물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건강과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정희숙 보건소 소장은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들이 걷기에 관심을 갖게 되고, 지역사회 내 걷기 분위기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림지 사후관리 사업(풀베기, 덩굴류 제거) 착수


▲ 사후관리 조림 지역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올해 '조림지 사후관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림목에 피해를 주는 잡초, 덩굴류 제거를 통해서 건강한 산림자원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1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차(6~7월), 2차(8~9월) 등 2회로 나눠 관내 조림지 등 산림 일원 800ha에 대해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조림목 중심으로 반경 20㎝이내의 식생을 제거한 후 예취기 작업을 실시하고, 화학적 방법과 비닐랩으로 밀봉처리해 고사시키는 방법으로 덩굴류를 제거하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