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금서면 마을 표지석 정비-의료복지조합 재가노인 지원서비스

박종운 기자 / 2024-03-19 09:35:11

경남 산청군 금서면은 봄을 맞아 마을 표지석과 간판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금서면 마을 표지석 정비 작업 모습 [산청군 제공]

 

이번 정비는 특기 마을 표지석 세척과 도색, 간판정비로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지난 4일부터 이달 말까지 실시하는 작업에서는 마을 표지석 세척, 벗겨지고 퇴색된 글자 도색을 비롯해 무질서하고 훼손된 간판을 정비한다.

 

홍장수 금서면장은 "표지석이 세월의 흔적으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어 이번 정비를 실시하게 됐다"며 "동의보감촌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 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협약


▲프란치스코회 산청분소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는 산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산청군 제공]

 

재단법인 프란치스꼬회 산청분소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는 산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이용자 85명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건강한 삶과 의료 복지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의료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