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지방세 성실납세자 추첨행사-겨울철 도로 제설장비 점검

박종운 기자 / 2024-10-30 09:35:25

경남 산청군은 30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지방세 성실납세자 추첨을 실시했다.

▲ 30일 이승화 군수가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상품권 추첨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번 추첨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군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2024년 자동차세와 재산세를 납기 내 30만원 이상 납부하고 체납이 없는 납세자로, 이승화 군수는 이날 지방세 전산시스템을 이용해 200명을 무작위로 추첨했다.

 

산청군은 당첨자에게 3만 원 상당의 산청사랑상품권과 감사 서한문을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겨울철 설해 피해 주요 도로·제설 장비 등 점검


▲ 겨울철 설해 피해 주요도로 재설장비 점검에 나선 산청군 공무원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11월부터 2025년 3월까지 대설·폭설에 따른 도로결빙 등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제설관련 장비와 주요 간선도로 등 216개 노선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에 나선다.

 

특히 올해 시천면 반천리 일원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 6개(3390m) 구간에 대한 자동제설·제빙 체계를 운영한다.

 

김재명 산청군 건설과장은 "설해대책을 바탕으로 신속한 제설시스템을 운영해 군민의 안전한 통행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면도로 제설작업은 군민의 참여가 필요한 부분으로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