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식 "시민 행복 위해 소통과 화합의 의회 만들겠다"

김채연 기자 / 2025-04-17 09:19:39
서산시의장,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28일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해 서산시의 미래 비전과 의정활동 성과, 개인적 철학 등을 진솔하게 밝혔다.

 

▲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28일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해 서산시 미래 비전 등에 대해 밝히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조 의장은 "14명 의원 모두의 만장일치로 후반기 의장에 선출돼 책임감과 함께 의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소통과 화합의 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가유공자 전용 주차구역 설치, 독거노인 공동생활 홈 운영, 참전 용사 명예수당 증액 등 시민 복지 향상에 주력해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산시 발전 비전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서산시는 도농 복합 도시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으며, 감태, 어리굴젓, 팔봉산 감자 등 다양한 특산품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산공항 개항, 해미읍성 국제 성지 지정, 서산-영덕 간 고속도로 개통 등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10년 후 서산은 국제 관광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지역 현안과 관련해 "노후화된 시청사와 문화예술타운의 재건립이 시급하며, 이를 통해 시민 편의와 문화 향유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구체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가로림만 국가 해양 생태공원 사업의 어려움은 아쉽지만, 지속적인 노력으로 세계적 가치를 인정받는 지역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의장은 의정활동을 통해 "처음과 끝이 변하지 않는 정치인이 되겠다"며 "언제나 시민 곁에서 함께하고 싶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산시의회 조동식 의장이 출연한 '더 인터뷰'는 4월 18일 오후 1시 지방자치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보기 가능하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채연 기자

김채연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