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證, 청각장애아동 위한 스마트 발달트레이닝센터 개소

김명주 / 2023-11-15 09:26:36

IBK투자증권은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청각장애아동 보육시설 삼성농아원에서 ‘스마트 발달트레이닝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삼성농아원은 1957년 설립된 청각장애아동 보육 및 장애인 복지시설로 현재 25명의 아동이 생활하고 있다.

삼성농아원의 아동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정서적·신체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10평 규모의 스마트 발달트레이닝센터 설립을 후원했다는 게 IBK투자증권의 설명이다.

센터는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을 주제로 한 40종의 교육 콘텐츠를 가상현실로 구현해 아동들의 재활 치료를 돕는다.  

 

▲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엄종숙 삼성농아원 원장이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삼성농아원에서 ‘스마트 발달트레이닝센터' 개소식을 갖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BK투자증권 제공]

 

IBK투자증권은 청각장애아동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보청기의 소모성 부품인 배터리와 충전기도 지원한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스마트 발달트레이닝센터가 청각장애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단순한 금전적 지원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