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댄스스포츠 교육 수료식-남사예담촌 가야금 공연

박종운 기자 / 2023-09-13 11:17:00
남사예담촌 가야금 선율에 물들다

경남 산청군은 12일 산청읍행정복지센터에서 ‘댄스스포츠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 12일 열린 댄스스포츠 교육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산청군 제공]

 

수료식에는 여성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서로 축하하고 격려했다. 양성평등기금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댄스스포츠 교육은 여성단체 회원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한 교육은 지난 5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16주 과정으로 추진됐다. 수료생들은 오는 18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다.

 

김온자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댄스 교육이 건강도 챙기고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발굴해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남사예담촌 가야금 선율에 물들다


▲  허선영 연주자의 가야금 공연 모습 [산청군 제공]

 

오는 16일 오후 3시 남사예담촌 내 기산국악당 대밭극장에서 ‘허선영의 가야금소리’ 공연이 열린다.

 

이날 공연에서는 △쾌지나 칭칭 △성금연류 가야금산조 △흥 △꽃 등 허선영의 수준 높은 가야금 연주가 펼쳐진다.

 

9살에 처음으로 가야금을 접한 허선영은 성금연 선생의 딸인 지순자 선생에게 성금연류 가야금 산조를 사사 받으며 국악의 길로 들어섰다.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를 거쳐 중앙대학교 국악관현악과를 졸업하고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를 받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