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 편의성 높인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실시

김명주 / 2023-12-07 09:31:38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컴퓨터, 모바일, 태블릿 등 전자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관련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는 게 KB금융의 설명이다.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 엠제트(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도 오픈했다. 

 

▲ 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전면 개편한 그룹 홈페이지 이미지.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은 인재채용 홈페이지 신설로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계열사의 직무소개,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게 됐다. 홈페이지는 △Opportunity(직무소개) △Culture(기업문화) △Benefits(복지) △Apply(채용공고) 분야로 구성돼 있다. 직무소개 코너에서는 다양화된 전문분야를 담당하는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 상세한 업무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접근성도 강화했다.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외에도 인도네시아어를 추가 도입해 글로벌 사용자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용자 편의성도 제고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제 및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 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이용자 중심의 요소를 도입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KB금융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의 소식을 전하는 공신력 있는 온드미디어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고객과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