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생물다양성의날 기념행사-고향사랑기부 답례품에 녹차 교환권

박종운 기자 / 2024-05-13 17:26:47

경남 하동생태해설사회(회장 박영희)는 오는 18일 하동 동정호에서 '2024년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 생물다양성의 날 홍보 리플릿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은 UN이 생물다양성협약이 발표된 날을 기념하고 전 세계 생물다양성의 이해와 보존을 위해 제정한 날로, 매년 5월 22일이다.

 

하동생태해설사회는 하동군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동정호를 지키는 생물다양성 이야기'를 주제로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악양초교 어린이 해설사와 하동생태해설사가 함께하는 해설프로그램, 필드스코프 조류 관찰하기, 은행알 브로치 만들기, 칠엽수 열매 목걸이 만들기 등은 방문객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하고 녹차도 맛보고" 티카페하동,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제공


▲ 티카페 하동 디저트 쿠폰 이미지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최 기간에 맞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을 추가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최대 500만 원)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세액공제 받는 제도다.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시 16.5%의 세액이 공제된다. 기부 금액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자가 답례품을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으로 신청하고 전달할 수도 있다. 

특히 11일~15일 야생차문화축제 기간에는 '야생차 치유관'에서 고향사랑e음 사이트 답례품 구매 내역 확인 후 현장에서 교환권을 이용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