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정현환 / 2023-11-10 09:26:04

항공안전기술원이 드론 새싹 기업부터 유니콘 기업까지 성장을 지원한다.

 

항공안전기술원은 다가오는 11월 20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 10개 투자사,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항공안전기술원이 오는 20일부터 '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항공안전기술원 제공]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항공 안전에 필요한 항공 안전 기술 전문인력 양성한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드론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초기 자금 확보를 지원하고, 드론 우수 기술력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2023년 투자유치를 확정한 드론 기업 CEO의 성과 공유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14개 사의 IR 발표 △IR 심사 및 시상식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5월 인천 송도에서 개최한 ‘제2회 2023년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 참가 이후 현재까지 21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확정한 드론 기업 CEO의 성과 공유 시간을 마련했다. 추후 투자유치를 노리는 기업에 많은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에서는 국토교통혁신 펀드 운용사를 포함한 10개 투자사가 참여한다.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14개 사가 각자의 기술력을 공개하고 IR 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는 건설 현장에서 드론을 실제 활용하는 건설사를 투자자에 포함해 수요처와 투자자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 이번 행사를 항공안전기술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함으로써 설명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투자자에게도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기업의 IR 발표를 확인하고, 추후 투자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대성 항공안전기술원장은 “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 설명회를 통해 우리나라 드론 기업의 기술력이 향상되고 신규 투자유치 기회가 창출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정적 자금 확보를 통해 유망 기업이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관 차원에서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