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한파 속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수원시 관내 단체와 독지가의 손길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 |
| ▲ 김현수(가운데) 수원시 제1부시장이 지난 21일 이웃 성금을 기부한 수원시민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23일 수원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수원시민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윤부근 이사장이 수원시청을 방문해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수원시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회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윤부근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지속적인 나눔과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협동조합은 지난해 10월 저소득층 냉·난방비 지원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 저소득층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라면 등을 후원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6년 설립된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의료보건사업, 노인복지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조합원은 1808명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수원블루라이온스클럽과 새마을푸줏간도 지난 21일 기부 물품 전달식을 통해 수원시에 삼겹살 500인분(100kg)을 기부했다.
수원시는 '장애인 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거주시설에 삼겹살을 배분할 예정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수원블루라이온스클럽과 새마을푸줏간은 지난달 설 명절에도노인복지관 등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삼겹살 500인분을 기부했다.
김성민커피 김성민 대표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게 전달해 달라"며 커피 1000캔을 수원시에 기부했다. 수원시는 사회복지시설 행사가 열릴 때 시설 종사자들에게 커피를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소중한 나눔을 해주신 김성민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피로를 풀고 더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힘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수원시민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