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역도연맹, 조규일 진주시장에 '감사패'…"역대 아시아대회서 가장 성공"

박종운 기자 / 2024-02-15 09:45:23
2023년도 우수선수·단체·유공자 시상식
진주亞역도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치하

경남 진주시는 14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역도연맹 주관으로 열린 '2023년도 우수선수·단체·유공자 시상식'에서 감사패와 공로패 등을 수상했다.

 

▲ 진주시 역도연맹 관계자들이 14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역도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최 유공 분야에서 조규일 시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조직위원회 사무처장 조준규과 부위원장 백인구, 진주시역도연맹회장 강현욱 회장과 전효영 전무이사 등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진주중학교는 우수단체상 및 지도상을 받았다. 

 

지난해 5월 진주시는 시 역사상 최초로 개최한 국제 체육대회인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 대회를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리에 개최했다.

 

최성용 대한역도연맹 회장은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가 대회 역사상 가장 잘 개최된 성공 대회로 평가받았다"고 치하한 뒤 "올해 8월 파리올림픽대회에서 메달 획득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고 대리 수상한 조규일 시장은 "지속적으로 국제대회를 유치, 체육인의 위상을 드높이며 전 세계에 진주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