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캠핑축제... '2024도시캠핑대전' 6일 개막

박상준 / 2024-06-04 09:13:52
나흘간 대전컨벤션센터와 엑스포공원, 갑천변에서 열려

대전시는 도심 속 캠핑과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 도시캠핑대전'을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과 엑스포과학공원, 갑천변 일원에서 개최한다.


▲2024 도시캠핑대전 포스터.[대전시 제공]

 

올해로 2회를 맞는 '2024 도시캠핑대전'에서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를 비롯 1박2일 캠핑체험, 예쁜 텐트 콘테스트, 축하공연, 먹거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DCC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는 캠핑카 및 캠핑텐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캠핑박람회로 참가 희망자는 도시캠핑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거나 현장 등록하면 된다.


갑천변 일원에서는 사전에 접수한 참가자들이 1박2일 동안 캠핑 및 달빛 걷기, 텐꾸왕(텐트꾸미기왕) 선발대회, 지역밴드 공연 등 다양한 캠핑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초대가수 '민경훈'과 '윤딴딴'이 한빛광장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한빛광장 및 엑스포다리에서 펼쳐지는 푸드트럭 먹거리존에서는 16일까지 버스킹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대전은 광역시 중에서도 전국 1위 녹지율을 자랑하는 도시이다"라며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즐기는 도심 캠핑으로 특별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