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의 미래 펼치다"...'미래나래 교육기자단' 발대

김영석 기자 / 2024-05-26 09:21:21
학생 130명·교직원 통신원 82명…총 212명
12월까지 경기교육 정책기획 기사 등 작성

경기 교육정책의 현장화와 수요자 중심의 홍보를 위해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하는 교육기자단이 발대했다.

 

▲ 지난 25일 열린 경기도교육청 '미래나래 교육기자단' 발대식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2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대강당에서 '경기도교육청 제1기 미래나래 교육기자단' 남부지역 발대식을 열었다.

 

경기 교육정책의 현장화와 수요자 중심의 홍보 성과를 검증하기 위해 모집한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은 초중고 학생 130명과 교직원 통신원 82명 등 212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교육기자단돤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교육감 영상 축사, 기자단 전문교육 등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은 기존 학생기자단을 교직원 통신원까지 확대한 기자단이다. 또 '미래나래'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교직원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날갯짓하며 세상과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경기교육 정책의 현장 안착과 학교 소식 등을 알리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경기교육 정책기획기사 △학교 소식을 전하는 스쿨통 △교육칼럼 △교육 현장 취재 등 다양한 형태의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된 기사는 도교육청 교육기자단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_press)에 게재되며,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된다.


도 교육청은 교육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기자단 전문교육과 현장 취재에 대한 유관 부서·기관 협조, 우수기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공유, 우수 기자단 표창, 연말 교육기자단 10대 영상 뉴스 제작, 우수기사 모음집 발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북부지역 발대식은 내달 1일 도 교육청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북부지역 소속 학교와 기관 교육기자단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 이길호 홍보기획관은 "교육수요자의 시각으로 교육정책을 바라보고 평가할 미래나래 교육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육기자단 활동이 경기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