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임진각 등에서 'DMZ 오픈 페스티벌'

김칠호 기자 / 2025-07-31 09:21:17

경기도는 파주 임진각 일대에서 3개월에 걸쳐 DMZ 행사가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9월 6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DMZ OPEN 콘서트'가 열린다. 또 고양아람누리에서는 'DMZ OPEN 국제음악제'가 개최된다.

 

▲ DMZ 오픈 페스티벌 포스터 [경기도 제공]

 

이에 앞서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파주 평화누리, 갤러리그리브스, 통일촌 등에서 진행된다. 큐레이터 김선정이 기획한 행사에는 '디엠지의 재야생화', '비인간' 그리고 '순환'의 세 가지의 소주제로 작가 10명의 작품 23점을 선보인다.

 

11월 1일에는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등을 직접 걸으며 DMZ의 평화·생태·역사적 가치를 체함할 수 있는 'DMZ OPEN 평화걷기'가 열린다. 2일에는 'DMZ OPEN 평화마라톤'이 진행된다. 3일에는 고양 소노캄에서 국제 학술행사인 'DMZ OPEN 에코피스포럼'으로 페스티벌을 마무리한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한경arte필하모닉, 벨기에국립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하는 이번 'DMZ OPEN 국제음악제' 공연 티켓은 8월 1일부터 고양아람누리 누리집과 NOL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DMZ OPEN 콘서트'는 티켓링크에서 예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DMZ OPEN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칠호 기자 seven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칠호 기자

김칠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