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서 '학교평가 나눔의 날' 운영

진현권 기자 / 2025-02-07 09:11:27
2024 학교평가 운영 모범사례 공유 평가 정책 확산 지원

경기도교육청은 7일 '2024 학교평가 나눔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 학교평가 운영 결과에 따른 모범사례 공유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마련한 자리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아레나홀에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학교평가 담당 장학사, 학교 담당자(교원), 학교평가 지원단 등 2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2024 학교평가 운영 결과 보고 △2024 학교평가 결과 지표별 모범사례 공유 △2025 학교평가 추진 방향 안내로 진행한다. 모범사례 발표에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활성화(와부고) △기초학력 보장 실천(태봉초) △학생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노력(중원초) △인성교육 활성화(고봉초)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노력(일죽중) △학교자율과제 운영(운정고)담당자가 나설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차 학교 자체평가에 이어 2차 교육지원청 평가, 3차 도교육청 평가를 운영하며 학교평가 체계 내실화에 힘써 왔다.

 

또 학교별로 맞춤형 환류(피드백)를 제공하고, 올해 교육활동 운영 계획에 반영하도록 안내함으로써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향후 도교육청은 2025년에 학교평가 편람을 개정해 학교가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공공재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평가 방향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교육지원청이 학교평가를 연중 밀착해 지원할 수 있도록 추진함으로써 단위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윤기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별로 우수한 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라면서 "학교평가 나눔의 날 운영으로 단위 학교의 교육활동 선순환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