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오는 11월 1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직무는 △Tech(IT) △Biz/Marketing(마케팅) △Data(데이터) 분석·개발 △Risk(리스크) 운영·관리 △UI/UX로 총 5개 직군의 10개 포지션이다.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번 인턴십은 케이뱅크 본사 주요부서에서 근무하며 직무를 경험할 기회다.
인턴십은 현업 중심으로 운영된다. 내년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현업 팀에 배치돼 팀원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우수 선배 직원과의 1대 1 밀착 멘토링도 실시한다. 멘토들은 업무에 필요한 직무교육은 물론 사회초년생의 원활한 조직 적응을 도울 예정이라는 게 케이뱅크의 설명이다.
이외 사회초년생을 위한 다양한 기초교육과 그룹프로젝트 등의 인턴십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
| ▲ 케이뱅크가 채용연계형 인턴십 서류 접수를 19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케이뱅크 제공] |
실습비로는 인턴십 3개월 동안 월 300만 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인턴십 완료 후 정규직 전환심사에 통과하면 내년 4월부터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인성검사-인터뷰'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IT) 분야는 코딩테스트, Data 분야의 경우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코딩테스트는 학기 중인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다. 기졸업자 중에서는 경력 2년 이하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1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또한 이번 모집의 세부 직무와 전형에 대한 실시간 Q&A를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두 차례 운영한다. 오는 23일, 3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한다. 참석 링크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직무와 팀 소개는 물론 지난 채용연계형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 인터뷰, 인턴 지원 시 유용한 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