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산림조합(조합장 정상영)은 지난 10일 남해읍 남산공원에서 '산책로 주변 고사목 제거 및 가지치기 재능기부 행사'를 실시했다.
![]() |
| ▲ 남해군산립조합 임원들이 10일 남산공원 산책로 주변을 정비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
남해군산림조합은 전문 조경공과 벌목공, 고소 작업 장비를 동원해 고사목 3본을 벌목하고 가지치기 작업을 했다.
정상영 조합장이 현장에서 산림경영전담지도 직원들을 통솔하며 직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정상영 조합장은 "며칠 전 일요일 오후에 남산공원을 산책하던 중 고사된 가지가 1m 전방 산책로 바닥에 떨어져 깜짝 놀랐다"며 이번 재능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남해 외갓집' 여행상품 운영자 모집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남해여행 구독 서비스 '남해로 ON'의 특화여행 상품인 '남해 외갓집'의 운영자를 모집한다.
'남해로 ON'의 특화여행 상품 '남해 외갓집'은 관광객이 남해 지역주민의 집과 마당을 활용해 캠핑과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다.
특히 '남해 외갓집'은 지역주민과 방문객을 연결하는 관계 형성 상품이다.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재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인구감소에 대응할 수 있는 '관계인구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지난해 지역관광추진조직 DMO 공모사업을 통해 3개소를 선정하고 시범운영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예약체계와 서비스 매뉴얼을 보안, 더 많은 지역민과 관광객이 만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