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유관기관 산불예방 합동캠페인-소상공인聯 노무·세무상담 지원

박종운 기자 / 2024-03-19 09:40:38

경남 사천시는 지난 16일 다솔사와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2024년 유관기관 합동 도 단위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천지역 공공기관 합동 도 단위 산불예방 캠페인 모습 [사천시 제공]

 

이날 캠페인은 경남도 전 시·군이 동시에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사천시 녹지공원과,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사천시산림조합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참가 기관 관계자들은 봉명산과 각산을 찾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림 취사행위, 화기물 휴대금지 등을 홍보하고, 농업부산물 및 쓰레기 등 소각행위 금지에 대한 홍보를 실시헸다.

 

시는 이번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통해 산불예방 뿐만아니라 산불 발생시에도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초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노무 및 세무 지원 나서


▲ 노무법인 아림진주지사와 강정근 세무 회계법인의 업무협약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도준)는 지난 15일 노무법인 아람진주지사(대표 임철갑), 강정근 세무·회계사무소(대표 강정근)와 지속적인 성장지원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노무‧세무 분야에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전달하고, 노무·세금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도준 회장은 "민생경제 활력회복을 위해 소통하며 지속적인 소상공인의 성장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