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경기도, 26~27일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

진현권 기자 / 2024-11-25 09:10:52
'미래세대 환경교육 현황과 과제' 등 발표
경기도 사회 환경교육 방향, 지원방안 등 안내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는 오는 26일 북부청사, 27일 남부청사에서 '경기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경기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 모집 포스터. [경기교육청 제공]

 

워크숍에는 학교, 사회환경교육기관, 지자체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보다 나은 환경교육으로'을 주제로 △미래세대 환경교육 현황과 과제(김인호 환경교육혁신연구소장) △경기도 환경교육사업 성과와 2025년 추진방안(장경오 경기도 환경교육팀장) △학교-사회 이음 성과와 과제(김동현 광명시환경교육센터장) △학교-사회 이음 현황과 과제(김정은 향산초 교사) 발표가 진행된다.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국가 정책 방향, 경기도의 사회 환경교육 방향 및 지원 방안을 안내하고, 지자체와 학교가 어떻게 학교 환경교육을 지원하고 협력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이어 교육청, 지자체, 학교 대표의 토론과 2025년 정책 추진 및 아이디어에 대한 분임 토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공동 논의가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2024년 정책연구를 통해 경기형 탄소중립교육 중장기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내년 경기 환경교육 정책 방향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현계명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지역이 중심이 되는 환경교육 정책을 고민하고 있다"며 "도교육청, 교육지원청의 협력, 지역자원을 활용한 환경교육에 대해 지역과 협력할 수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