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화개면 취약계층 주거개선-동광마을 집수리단 교육생 모집

박종운 기자 / 2024-06-07 09:52:09

경남 하동군 화개면은 지난 5일 화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 화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이 취약계층 주거개선 사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화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회의를 거쳐 신흥마을과 용강마을의 어르신 가정에 화장실 설치 및 외부 창틀 설치를 결정, 이날 주거개선 작업 활동을 벌였다.

 

이강재 민간위원장은 "이웃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뿌듯하다"며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지역의 위기 가구에 작은 힘을 보태 그들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군, 동광마을 집수리단 교육생 모집

 

하동군이 오는 13일까지 동광마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리동네 셀프 집수리'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집수리에 관심이 있는 군민 또는 동광마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 내 거주자이며, 모집 인원은 약 25명 내외다.

 

프로그램은 무료다.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마다 하동문화예술회관 2층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실생활에서 집수리에 활용할 수 있는 기본 과정으로 꾸려져 총 10회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공구 사용, 방충망 교체, 도배·장판 교체, 전등·스위치 교체, 나무의자 만들기 등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