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학생승마 체험 참가자 모집-신학기 스쿨존 안전캠페인

박종운 기자 / 2025-03-13 08:07:38

경남 남해군은 2025년 학생승마 체험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생활승마 체험 어린이들이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신청 대상은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다. 모집 인원은 총 175명(포니1~3등급 140명, 7등급 30명, 사회공익 생활승마 5명)이다. 강습 일정은 반별로 세분화 된다.

 

접수는 각 초·중·고교를 통해 19일까지 이뤄진다. 희망자는 향후 호스피아 시스템에 최종 신청을 해야 한다. 

 

참가 학생들은 정상 강습비(일반승마 기초형 30만원, 7등급 60만원) 가운데 30%만 부담하면 된다. 취약계층 학생들이 참여하는 사회공익 생활승마의 경우, 30만 원 전액이 보조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학생승마 사업으로 학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생활승마를 체험해 볼 수 있다"며 "학교를 통해 정해진 기간에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신학기 맞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 장충남 군수 등이 11일 남해읍 사거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11일 남해읍 사거리에서 신학기 맞이 '아이 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남해경찰서, 교육지원청, 전국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교통안전 유관기관 및 단체가 동참했다.

 

김우성 건설교통과장은 "지역 사회가 함께 어린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가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