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해안도로 코스모스 꽃길 정비-헌옷 수집 경진대회 개최

박종운 기자 / 2024-07-23 09:03:16

경남 남해군 삼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홍순)는 지난 15, 17일 영지~지족해안도로변에서 코스모스 꽃길 정비활동을 펼쳤다.

 

▲ 삼동면 지족해안도로에서 코스모스 꽃길 정비작업이 벌어지고 있는 모습 [남해군 제공]

 

삼동면 영지~지족 해안도로는 관광객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김홍순 부녀회장은 "그동안 해안도로를 다니면서 꽃길에 잡초가 무성했는데, 부녀회에서 힘을 모아 잡초를 제거하고 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지영 삼동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아름다운 삼동면 가꾸기에 솔선하여 동참해 주신데 감사를 드린다"며 "덕분에 관광1번지 삼동면의 명성이 이어지는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헌옷 수집 경진대회


▲ 서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서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김민철, 부녀회장 탁명희)는 22일 서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과 서상마을 창고 일원에서 자원 재활용을 위한 헌옷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10톤의 헌 옷이 수집됐으며, 농약용기류 집중수거도 이뤄졌다.

 

김민철 협의회장과 탁명희 부녀회장은 "농약용기류 집중수거를 통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방치되는 농약병과 폐농약을 분리배출, 깨끗하고 살기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통해 확보된 수익금을 새마을 기금으로 조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