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30주년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시흥시 편' 3월 16일 진행

김영석 기자 / 2024-02-14 08:57:38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서...1, 2차 예심 거쳐 최종 15팀 선발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16일 오후 1시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국내 최장수 예능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제공]

 

이번 행사는 환경오염을 극복하고, 생명의 호수로 탄생한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 화합과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끼와 열정의 무대인 전국노래자랑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자우편(bomie@korea.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2월 20일부터 시흥시청 누리집의 '새소식'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예심행사는 다음 달 14일 오후 1시부터 대야동에 있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리며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5팀을 선발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출연자 15팀은 같은 달 16일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 마련된 전국노래자랑 본선 무대에 서게 된다. 이날 배일호, 김용임, 강진, 신유, 최예진 등 5명의 초대 가수가 출연해 시흥시민과 함께 행사 열기를 뜨겁게 할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 시흥시 편은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만큼, 환경보존의 의미와 시화호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흥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통해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사 관련 사항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031-310-6262)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